센터소식
고객 여러분들께 전하는 센터소식 입니다.
매주 월요일, 전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 진행!
작성자 phonak | 날짜 2020/12/14 | 첨부 -
매주월요일, 전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실시"
코로나19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포낙보청기 대구,대구중구, 부산경주, 경주센터는 코로나 이전부터
매주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역량강화를 위해 직원간의 회의 및 교육을 실시한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인해 지역간의 모임을 가지지 않다보니
3월부터는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 회의&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많은 보청기 회사가 있지만 이렇게 매주 직원들이
소통하고 교육하는 곳이 몇군데나 있을까요?
보청기를 구매하신 분이나 알아보는 중이라면 알 수 있듯이!
보청기는 구매만하면 끝이 아닙니다. 소리조절이 이루어져야되죠.
똑같은 보청기라고 '누구에게' 소리피팅(조절), 관리를 받느냐에 따라서
보청기가 '더 잘들리냐 못들리느냐'가 될 수 있답니다.
사람마다 잘 듣지못하는 주파수 영역이 다르답니다.
A 고객님은 '남자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고, B고객님은 '여자목소리'가 잘 들리지않고~
거기에서 더 세분화하자면 여자 어른 목소리는 잘 들리는데~
여자 아이의 목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다던지~ 아주 다양하답니다.
보청기는 확성기처럼 단순히 소리를 크게 들려주는게 아니라
'피팅'을 통해 잘 듣지 못하는 부분을 들을 수 있도록 소리 조절을 해야합니다.
포낙 대구,대구중구,부산서면,경주센터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하여
어려웠던 고객사례, 잘 되었던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청력도라도 귀가 예민하거나 다른 사유로 인해서
보청기가 맞지않거나 불편한 특이사례도 발생하고 있답니다.
그럴때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정답을 찾는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들을 직원들끼리 공유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이명'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가졌던 시간인데요.
난청뿐만 아니라 이명으로 인해서 보청기를 찾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이명은 난청보다도 훨씬 까다롭고 만족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래서 전 직원들이 언제 어떠한사유의 고객님이 오셔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배우고 생각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특히나 신제품 '파라다이스'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파라다이스 모델에는 다이나믹 소음제거, 모션센서 히어링, 탭 컨트롤 등
다양한 기술력이 업그레이드되고 새롭게 추가되었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직원이 정확히 알고 있어야겠죠?
새롭게 추가되는 기술들 모두 고객님의 생활환경과 청력에 맞게
세팅을 하여야되기에 상담사의 능력이 중요하답니다.
"신제품이라서 좋아요~ 이런 기능이 있데요~"가 아니라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그럴때는요~ 이렇게 하세요!"
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학습하고 소통하고 있답니다.
보청기 착용으로 더 잘 듣는 것은 당연한거겠죠?
나아가서 '거기서 더 잘들리도록!',
'신제품의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을
목표로 하고 있는 포낙이랍니다!